Deprecated: Invalid characters passed for attempted conversion, these have been ignored in /var/www/wp-content/themes/himalayas-pro/inc/functions.php on line 511

[MAX88] 한화 신임감독 한용덕, 3년 12억원

[MAX88] 스포츠 소식!

한화 신임감독 한용덕, 3년 12억원

한화 이글스가 새 감독을 선임했다. 이변은 없었다. 한화는 31일 미뤄왔던 신임 감독을 발표했다. 내정설이 파다했던 한용덕 두산 수석코치가 한화 신임 감독이다.

한화 구단은 31일 “한용덕 감독과 3년간 연봉 3억원, 계약금 3억원 등 총 12억원에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또 장종훈 롯데 코치를 수석코치 겸 타격코치로 새로 영입하는 등 한화는 내년 한화 출신 레전드들로 코칭스태프를 꾸리게 됐다. 여기에 송진우 투수코치와 강인권 배터리 코치(전 두산 코치)도 합류한다.

한용덕 감독 영입은 한화의 장기비전과 맥이 닿아 있다. 한화는 지난해 11월 내부육성과 리빌딩을 기조로 하는 구단 변혁작업을 천명했다. 올시즌 이미 선수단 정리작업을 시작했고, 올가을에도 외부FA 영입 대신 젊은 선수들을 키우려 하고 있다. 시간을 두고 팀을 바꾸는 작업을 위해 한화 출신 레전드 지도자 영입을 고민했다. 한용덕 감독은 지난해까지 2년 연속 두산의 한국시리즈 우승에 큰 도움을 줬고, 선수단 안팎에서 신임이 두터웠다. 투수 조련에 일가견이 있고, 선수단 융화에도 능하다.

2005년부터 2012년까지 8년간 한화에서 투수 코치 및 수석 코치를 역임했다. 2012년엔 한대화 감독의 중도하차 뒤 감독대행으로 팀을 이끌며 14승1무13패(0.519)를 기록했다. 당시에도 새감독 후보 영순위였다. 그룹 최고위층의 의중이 강하게 반영돼 김응용 감독이 2013년부터 2년간 지휘봉을 잡으면서 단장 특별 보좌 역을 맡기도 했다. 김성근 감독이 2015년 부임하면서 두산으로 자리를 옮겼다. 두산에서의 3년은 한 코치의 지도자로서의 능력을 다시한번 돌아보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