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88] [A-기자회견] ‘손흥민 출전 예고’ 벤투 감독, “목표는 무조건 승리

스리랑카전을 앞둔 한국 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손흥민의 출전을 예고하며 무조건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은 10일 오후 8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2차 예선에서 스리랑카(FIFA 랭킹 202위)와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 1차전에서 투르크메니스탄에 2-0 승리를 거둔 한국 대표팀은 스리랑카를 잡고, 평양 원정에서도 승리를 거둔다는 계획이다.

경기를 앞둔 한국 대표팀은 9일 오후 6시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열었고, 이 자리에는 벤투 감독과 수비수 권경원이 대표 선수로 참석했다.

벤투 감독은 “내일 경기도 다른 경기와 마찬가지로 잘 준비하고 있다. 선수들이 계획한 대로 경기를 하고, 좋은 결과는 얻는 것이 중요하다. 승리해서 승점 3점을 얻어야 한다. 우리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무조건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스리랑카는 FIFA 랭킹 202위의 약체다. 이런 이유로 한국 대표팀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는 상황이고, 모처럼 홈팬들 앞에서 화끈한 대승을 기대하고 있다.

그러나 벤투 감독은 자만을 경계했다. 벤투 감독은 “다 득점에 포커스를 맞추지는 않고 있다. 우리 스스로 좋은 경기를 보이며 승리하는 것에 오로지 집중을 하고 있다. 현대 축구에서는 약체라고 해서 다 득점을 이야기할 수 없고, 이것이 현대 축구의 특징이다. 승리하는 것에만 집중하고 있다”고 답했다.

이어 벤투 감독은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상대가 밀집수비를 펼칠 것이고, 5백인지 4백인지 지켜봐야 한다. 많이 내려서고 공간을 주지 않을 것이라 예상된다. 빠르게 볼을 주고받을 수 있어야 하고, 공간을 창출하고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빠른 공격 전개로 밀집수비를 격파하겠다고 했다.